본문 바로가기

국·탕

[운정]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 - '콩나물 육개장' 7000원, 공기밥 무료

24시 전주 명가 콩나물 국밥이라는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운정 홈플러스 근처에 있어요. 홈플러스 후문(2층 롯데리아쪽)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꺾어서 주차장 입구쪽으로 걸어가다보면 무봉리 순대국집이 보이는데요. 그 오른쪽에 있답니다.

 

 

24시 전주명가콩나물국밥 운정 목동동점

도로명 : 경기도 파주시 청암로17번길 33 현대메디컬프라자 1층

지번 :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933

 

 

 

 

콩나물국밥이 메인이고 다른 메뉴로는 콩나물 육개장, 김치콩나물국밥, 해장국, 비빔밥, 순두부, 만두 등이 있어요.

메뉴 전부 가격이 착하더라구요. 몇 가지 메뉴의 가격을 설명해보자면, 이 식당의 메인 메뉴인 콩나물국밥은 5000원이고 순두부는 5500원, 황태해장국은 7000원이에요. 24시 전주명가콩나물국밥집은 체인점이더라구요. 운정 근처인 곳만 보아도 야당, 탄현에도 있어요. 전국으로 따져보면 훨씬 더 많겠죠?

 

 

 

 

내부는 이렇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넓은 편이에요. 앉은 자리에서 앞만 찍은 거라 뒤에도 자리가 더 있다는 사실~

홀은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되는 곳과 신발 신는 곳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요. 신발 벗고 가는 곳은 한 칸 올라간 높이에요. 첫 번째 방문 때는 위에서 먹었어요. 아래에는 손님이 많은 반면 위에는 아무도 없었는데, 조용하고 북적거리지 않겠다 싶어서 선택했죠. 이번에는 아래에서 먹기로 했어요. 자리가 널널해서 조용하게 먹기에 괜찮아 보였습니다.




콩나물 육개장을 시켰어요. 가격은 7000원! 국밥 가격이 올라서 요즘 한 그릇에 7000원 하는 곳 찾기 힘든데, 너무 좋네요.

밥 양이 부족하면 셀프로 더 담아와서 먹을 수 있는데요. 공짜입니다. 공기밥은 추가요금을 받지 않으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공기밥도 넉넉하게 마음대로 더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육개장이 큰 그릇에 담겨 나오는데요. 국물 양이 상당해요. 푸짐해 보여서 먹기 전인데도 괜시리 마음이 든든해지더군요.

덩어리 진 계란이랑 고사리, 대파, 콩나물 등이 들어갔어요. 이날 계란이 완숙보다 살짝 덜 익은 단계였는지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자르니까 탁 풀어져서 흘러내렸는데요.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녹아내렸습니다. 반숙과 완숙 사이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 정말 좋아요!♡




테이블 왼쪽에 작은 사이드 테이블이 있는데, 여기에 앞접시랑 컵이 놓여 있어요. 오른쪽에는 레일 달린 작은 서랍이 있고 그 안에 수저가 들어있어요.




깍두기랑 밥을 리필하는 곳이에요. 셀프로 담아오면 됩니다. 셀프 리필이라고 해서 과하게 담았다가 남기는 사람들이 비일비재한데, 남기지 않도록 조금씩 먹을 만큼만 담는 게 좋겠죠~?

참고로 쌀은 백미였어요!




카운터쪽에는 전통과자들도 팔더라구요. 소라과자, 고구마과자, 누룽지, 인절미 콩스낵, 두부과자 이렇게 있네요. 전통과자들만 모여 있으니까 정겨운 느낌이 드는군요. 와그작 와그작 씹는 식감의 과자들입니다. 전부 맛있는 것들...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해서 예전에 종종 사먹었는데, 오랜만에 보니까 반가웠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서 계산한 금액은 7000원입니다! 사실, 이번에 순두부랑 육개장 중에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콩나물 육개장으로 골랐는데요. 다음에 방문하면 순두부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콩나물 국밥도 도전? 그냥 하나씩 다 먹어봐?ㅋㅋㅋ

동네 식당이라서 가깝고, 가격이 저렴하고, 밥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메리트 덕분에 종종 이용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운정 홈플러스 근처 식당인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에서 제 돈 주고 사 먹은 '콩나물 육개장'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