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쿠키

gs슈퍼마켓에서 구매한 우리쌀찜케익 빵 리뷰!

gs슈퍼마켓에서 우리쌀찜케익을 사 먹었어요. 이름은 찜케익이지만 사실은 빵이랍니다. 겉으로 봐서는 백설기의 느낌이 났는데, 백설기 정말 좋아하거든요. 촉촉한 식감이 매력이지요. 그래서 이 우리쌀찜케익 빵도 맛있을 거라는 기대가 되었어요.




포장을 뜯자 마자, 발효되었다고 해야 되나? 그런 냄새가 솔솔 풍겼어요.

우리쌀찜케익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국내산이라는 문구가 들어있으면 외국산인 것보다 안심이 돼고 호감이 가더군요.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찜케익이라는 설명이 있는데, 굳이 설명을 보지 않고 비주얼만 봐도 쫀득쫀득할 거라는 예상이 됐어요.




가격은 1800원이에요. 업소명 및 소재지는 (주)샤니라고 적혀있어요. 유통전문 판매원은 (주)에스피씨삼립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밀가루(밀/미국산, 호주산), 설탕, 난백액(국산), 혼합제제(변성전분, 혼합제제(변성전분, 덱스트린), 활성밀글루텐, 설탕, 변성전분), 콩기름(대두유/외국산, d-토코페롤(혼합형), 규소수지), 물엿, 완두배기, 팥배기, 혼합제제(글루코노-락톤, 탄산수소나트륨, 쌀가루(쌀/국산), 혼합제제(글리신, 폴리리신, 덱스트린), 주정, 쌀가루(쌀/국산), 탄산수소나트륨, 기타소금, 찹쌀가루(찹쌀/국산), 잔탄검, 혼합제제(트리아세틴, 정제가공유지, 합성향료, 주정, 프로필렌글리콜)

많이도 들어 갔네요. 잘 모르는 용어들이 한가득입니다.




완두콩들이 콕콕 박혀있어요.




한 손에 잡히는 앙증맞은 크기에요. 손바닥보다는 작아요! 두 개 들어있어서 고맙네요. 한 개였으면 간에 기별도 안 갔을 듯한...허허허




옆모습이에요.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찰칵.




저는 빵을 먹을 때 꼭 우유랑 같이 먹는데요. 빵은 씹다보면 약간 텁텁하잖아요? 그런 텁텁한 식감을 바로잡아주는 것이 바로 우유입니다. 빵을 한 입 베어문 다음에 우유를 한 모금 같이 마시면 빵이 더욱 부드럽게 씹혀요. 초코우유, 바나나우유, 커피우유, 두유 등등 흰우유가 아니면 이 느낌이 나질 않아요. 빵이 부드럽게 넘어가고 목이 청량해지는 이 느낌이! 빵과의 베스트 조합은 흰우유라고 생각합니다.




한입 앙 베어 물어봤어요.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그리고 차갑다기 보다는 시원한? 냉감이 느껴졌어요. 안에는 시럽이나 앙금이 일절 들어가지 않았어요. 그래서 전혀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에요.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느낌! 우리쌀찜케익 말고 단호박찜케익도 있는데, 그것도 담백하니 맛있어요.

이상으로 gs슈퍼마켓에서 구매한 우리쌀찜케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